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르셀로나 5월 날씨 옷차림과 여행정보 정리   



 엘 클라시코는 FC 바르셀로나와 레알 마드리드의 축구 경기를 이르는 말입니다. 축구 팬이라면, 당연히 알고 있을 치열한 더비 매치이죠. 이렇게 치열한 축구 경기가 나오는 데는 바르셀로나가 속한 카탈루냐의 독립운동이 관련 있습니다. 바르셀로나를 여행해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카탈루냐 사람들은 언어, 문화 면에서 자신들의 정체성을 확실히 가지고 있고, 스페인으로부터의 독립을 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회적 배경을 알아두시면, 바르셀로나를 여행하고 이해하는데 조금 도움이 될 지도 모르겠습니다.



바르셀로나의 5월 날씨와 옷차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5월 바르셀로나 날씨

 


계절

 바르셀로나의 5월은 늦봄에서 초여름 정도의 날씨를 보이는 시기입니다. 지중해에 속한 바르셀로나는 대체적으로 1년 내내 따뜻한 날씨(겨울은 제외)를 보이기 때문에 여행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특히, 5월은 그렇게 춥지도 않고, 덥지도 않은 시기여서 더욱 좋은 때입니다.


날씨

 평균기온 16도 정도의 날씨로 약간 쌀쌀함이 느껴질 수도 있지만, 대체적으로 따뜻한 날이 이어집니다. 여행 중에 가끔 비를 만날 수 있지만, 강수량 자체가 많지 않아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일교차가 커서 밤에는 기온이 많이 떨어질 수 있다는 점은 잘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기온

평균기온 : 16도

평균최고기온 : 22도

평균최저기온 : 14도





 

 5월 바르셀로나 옷차림

 



 따뜻한 날씨를 보이는 5월인 만큼, 가벼운 긴소매 옷들을 챙겨주시면 좋습니다. 아직 반팔을 입기에는 무리지만, 반팔 위에 적당한 겉옷(가디건, 자켓, 바람막이)을 입어주셔도 좋습니다. 밤낮으로 온도변화가 있기 때문에 쉽게 벗고, 들고 다닐 수 있는 옷이면 더욱 좋습니다.


 밤에는 기온이 꽤 떨어져서 쌀쌀함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적당히 두꺼운 겉옷을 입어서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특히, 바다 근처에 있기 때문에 바람 때문에 더욱 춥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이른 아침이나 늦은 밤에 활동할 때는 옷을 잘 챙겨 입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