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르셀로나 4월 날씨 옷차림 알아보기   


 1992년 스페인 바르셀로나 올림픽에서는 우리나라의 황영조 선수가 마라톤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 수 있었습니다. 바로 바르셀로나의 몬주익 언덕에 자리잡은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말이죠. 한국이라면, 한 번 쯤 들러봐도 좋은 곳입니다. 몬주익 언덕에서는 바르셀로나가 한 눈에 내려다 보이기 때문에 그 곳에서 바라보는 뷰도 꽤나 좋습니다. 또, 황영조 선수의 기념비도 한 번 찾아서 구경하고 가세요.



바르셀로나의 4월 날씨와 옷차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월 바르셀로나 날씨

 


계절

 바르셀로나의 4월은 완연한 봄입니다. 지중해를 접하고 있는 바르셀로나의 봄은 여행을 즐기기에 참 좋겠죠? 사실 바르셀로나의 계절 구분은 그렇게 뚜렷하지는 않습니다. 물론, 겨울에는 꽤나 추운 날도 있습니다.


날씨

 바르셀로나 4월 날씨는 따뜻한 봄 날씨를 상상하시면 됩니다. 평균 최고기온이 18도 정도로 외투를 적당히 갖추면, 야외활동을 하기에 좋은 날씨입니다. 다만, 환절기이기 때문에 일교차가 크다는 점은 유의하셔야 합니다. 지중해에 속한 도시의 따뜻함을 믿었다가 큰 코 다치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기온

평균기온 : 13도

평균최고기온 : 18도

평균최저기온 : 10도





 

 4월 바르셀로나 옷차림

 



 4월의 바르셀로나는 봄이지만, 가볍게 입기에는 아직 무리입니다. 긴 소매 옷과 적당한 외투를 챙겨서 입어주세요. 또, 따뜻한 날에는 기온이 꽤 올라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벗기 쉬운 옷들을 챙겨주시면 좋습니다. 


 여느 도시가 그렇듯이, 밤이 되면 쌀쌀함이 몰려옵니다. 바르셀로나의 봄은 더욱 그렇습니다. 기온이 꽤나 떨어지는 편이기 때문에 이른 아침이나 늦은 밤에 활동할 때는 꼭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따뜻한 옷을 입어주세요. 가벼운 머플러를 해주시면 체온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