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만 2월 날씨 옷차림 여행정보 정리   


타이베이, 단수이, 스린야시장, 펑리수, 고양이마을, 망고빙수, 우육면 등이 떠오르는 대만은 거리상으로 가까워 한국 사람들이 많이 찾는 여행지입니다. 볼거리 뿐만 아니라 먹거리도 가득해서 여행을 하기에 좋은 곳이죠.



대만(타이베이, 가오슝, 타이중, 타이난, 신베이)의 겨울. 즉, 2월날씨옷차림 여행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월 대만 날씨 

 

계절

2월의 대만은 계절상으로 겨울입니다. 사실 대만은 연중 평균기온이 22도, 최저기온이 약 12도 ~ 17도일 정도로 포근하고 따뜻한 기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 12월, 1월, 2월이 겨울에 속하지만, 우리나라의 가을 정도의 기온과 비슷합니다.


날씨

우리나라의 봄(5월), 가을(10월)의 날씨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서늘하고 좋은 날씨여서 여행을 하기에 좋습니다. 다만, 여행 중에 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우산 또는 우의를 잘 챙기셔야 합니다. 섬나라이기 때문에 비 내리는 날이 자주 있습니다. 또, 비가 내리면 기온이 뚝 떨어져서 추워질 수도 있습니다.





 

 2월 대만 옷차림

 



낮에는 최고기온이 15도 이상 올라갈 때도 있어서 그렇게 두꺼운 옷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햇살이 뜨거운 날에는 두꺼운 옷을 입으면, 더위를 느끼실 수도 있을 거예요. 가볍게 벗어서 들고 다닐 수 있는 가디건을 가져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얇은 바람막이도 적당할 수 있겠구요.


밤과 새벽

어느 여행지나 마찬가지지만 늦은 밤, 새벽 등은 꽤 쌀쌀할 수 있습니다.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적당한 외투를 준비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바람이 많이 불고 날씨가 좋지 않을 때는 기온이 뚝 떨어질 수도 있으니 이 점 유의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