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만 5월 날씨 옷차림 여행정보 알아보기   


 대만(타이페이, 까오슝)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여행지 중에 하나입니다. 타이완이라고도 불리는 이 나라는 일본의 식민지로 통치를 받기도 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복잡한 이야기가 숨어있지만, 현대의 대만과 대만인들은 일본에 우호적인 입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만을 여행하며 일본의 흔적을 많이 볼 수 있는 점도 이 때문입니다.



대만의 5월 날씨와 옷차림 여행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5월 대만 날씨

 


계절

 대만은 1년 내내 따뜻한 날씨를 보여서 여행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다만, 5월부터는 우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어 여행 중에 비를 많이 만나게 될 수도 있습니다. 한 달의 강수량이 208mm 정도로 비가 꽤 많이 내리므로 우산이나 우비가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날씨

 5월이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지는 시기입니다. 특히, 우기여서 비가 많이 내리므로 더욱 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직 본격적으로 더워지기 전이므로 이른 아침이나 늦은 밤에는 쌀쌀함을 느끼게 될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기온

평균기온 : 24도

평균최고기온 : 26도

평균최저기온 : 21도





 

 5월 대만 옷차림

 



 5월의 대만은 우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한여름과 같은 날씨가 펼쳐지기 때문에 반팔, 반바지 등 여름옷을 기본적으로 챙겨주셔야 합니다. 습한 날씨이므로 통풍이 잘 되는 옷이라면 더욱 좋습니다. 다만, 냉방시설이 잘 되어 있는 실내에 들어가거나 비가 온 다음에는 쌀쌀함이 느껴질 수 있으므로 가디건, 바람막이 등의 겉옷이 있으면 유용합니다.


 비가 온 다음이나 이른 새벽, 늦은 밤에는 조금 쌀쌀함이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낮보다는 조금 더 따뜻하게 입어주시되, 낮이 되면 다시 더워지므로 쉽게 벗어 들고 다닐 수 있는 겉옷을 챙겨주시면 좋습니다. 너무 무거운 겉옷의 경우 낮에 돌아다닐 때 짐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