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만 3월 날씨 옷차림 여행정보는?   


단수이, 스린야시장, 펑리수, 카스테라, 우육면, 망고빙수 등이 떠오르는 대만은 홍콩, 싱가폴, 후쿠오카, 오니카와, 삿포로 등과 함께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여행지입니다. 한국과 가까운 위치에 있을 뿐만 아니라 여행하기 좋은 날씨를 가지고 있어서 더욱 그렇습니다. 



※ 이번 포스팅에서는 3월의 대만(타이베이, 가오슝, 타이중, 타이난, 신베이) 날씨와 옷차림 등 여행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3 대만 날씨 

 


계절

3월의 대만은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환절기입니다. 물론 대만 자체가 따뜻한 나라여서 봄이라고 해도 우리나라와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5월 정도의 날씨를 상상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아직 겨울의 기운이 완전히 가시질 않았기 때문에 때때로 추운 날도 있다는 점 명심하세요.


날씨

3월의 대만은 여행하기에 아주 좋은 날씨입니다. 따뜻한 기온이 유지되기 때문에,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관광을 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꽃샘추위가 가끔씩 몰려오는 우리나라의 날씨와는 다르죠. 다만, 3월에는 한 달에 16일 정도는 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으므로 우산 또는 우비를 챙겨주셔야 합니다. 


기온

평균기온 : 약 18도

평균최저 : 15.8도

평균최고 : 22.1도





 

 3월 대만 날씨 옷차림

 



3월의 대만은 반팔을 입고 다녀도 괜찮은 날씨입니다. 하지만, 아직 겨울의 기운이 있기 때문에 비가 내린 다음에는 온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긴팔이나 얇은 외투를 준비해주시면 좋습니다. 얇은 긴소매를 챙겨가시면 추워져도 괜찮을 듯 합니다. 물론, 더위를 많이 타시는 분들은 반팔 셔츠를 입으셔도 좋습니다. 


3월은 환절기이기 때문에 일교차가 꽤 있습니다. 따뜻한 나라라고 너무 방심하면 감기에 걸릴 수 있으므로, 적절한 외투를 챙겨주시는 것 잊지 마세요. 특히 비가 내린 다음 날의 아침이면 좀 더 기온이 내려갈 수 있습니다. 가디건, 바람막이, 외투, 집업 등의 겉옷이 있으면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