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만 4월 날씨 옷차림 여행정보 총정리   


 타이완 또는 중화민국이라고도 불리는 대만은 한국인이 많이 찾는 여행지입니다. 특히 대만의 지우펀은 일본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배경이 되었던 곳으로 유명합니다. 경사가 있는 골목골목 사이로 보이는 홍등과 맛있는 음식들은 여행객들의 입맛을 자극하기에 충분합니다. 



대만(타이페이, 카오슝)의 4월 날씨와 옷차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월 대만 날씨 

 


계절

 대만은 따뜻한 나라이기 때문에 4월은 우리나라의 초여름과 비슷합니다. 사실, 대만에서 계절적 구분 보다는 건기이냐 우기이냐가 더 중요한데, 4월부터는 우기가 시작됩니다. 아직 본격적으로 비가 많이 내리지는 않지만 한 달 강수량이 167mm 정도로 꽤 비가 내리는 편입니다.


날씨

 대만의 4월 날씨는 초여름의 우리나라를 떠올리시면 됩니다. 평균기온이 21도 정도이기 때문에 야외활동을 하기에 좋습니다. 다만, 비가 꽤 내리는 편이어서 우산을 챙기셔야 하고, 비가 내리고 나서는 기온이 뚝 떨어질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하셔야 합니다. 


기온

평균기온 : 20.9도

평균최고기온 : 24

평균최저기온 : 19도





 

 4월 대만 옷차림

 



 4월의 대만은 더워지기 시작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반팔, 반바지를 챙겨주셔야 합니다. 날씨가 꽤나 습한 편이어서 통풍이 잘 되는 옷을 챙겨주시면 좋습니다. 물론, 이 시기의 대만의 날씨는 변덕스럽기 때문에 얇은 겉옷, 가디건, 바람막이 등을 챙겨주시면 좋습니다.


 일교차가 그렇게 크지 않고 평균최저기온도 19도 정도이기 때문에 그렇게 추워질 염려는 없습니다. 하지만 비가 내린 후, 이른 아침, 늦은 밤 등에는 쌀쌀함을 느낄 수 있다는 점 알아두세요. 특히, 어린이나 어르신의 경우에는 날씨에 민감할 수 있으므로 따뜻한 옷을 잘 챙겨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