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후쿠오카 5월 날씨 옷차림 여행정보 알아보기   


 규슈(큐슈)라는 큰 섬에 속한 후쿠오카는 서울 또는 부산에서도 가까운 위치에 있어서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쿠마모토, 미야자키, 가고시마, 유후인, 벳푸, 나가사키 등 근처의 여러 도시로 이동하기 좋아 여행의 거점으로 삼기에 좋습니다. 



후쿠오카의 5월 날씨와 옷차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5월 후쿠오카 날씨

 


계절

 후쿠오카는 우리나라와도 가까운 위치에 있는 만큼, 서울이나 부산과 비슷한 날씨를 보입니다. 즉, 5월의 후쿠오카는 늦봄에서 초여름 정도를 떠올리시면 되겠습니다. 아쉽게도 벚꽃이 지고 난 다음이어서, 5월의 후쿠오카에서는 벚꽃을 볼 수가 없습니다. 


날씨

 평균기온 17.7도 정도의 적당한 날씨여서 여행을 즐기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대부분의 일본의 도시들이 그렇듯이 여름이 꽤나 덥고 습한 편인데, 본격적으로 더워지기 전에 야외활동을 제대로 즐길 수 있어서 좋습니다. 다만, 5월부터는 강수량이 조금씩 늘어나므로 우산이나 우비를 챙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온

평균기온 : 17.7

평균최고기온 : 23.7

평균최저기온 : 15.6도





 

 5월 후쿠오카 옷차림

 



 5월의 후쿠오카는 여행을 즐기기에 좋은 날씨이긴 하지만, 옷을 챙겨입기 애매한 시기이기도 합니다. 봄 날씨의 특성상 일교차가 크기 때문인데요. 얇은 긴소매나 와이셔츠, 남방 등의 옷을 입어주시면 좋습니다. 5월 말에 가까워질수록 낮에 더울 수 있으므로 반팔셔츠도 챙겨주시면 주세요.


 밤에는 기온이 꽤나 떨어져서 쌀쌀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가디건, 바람막이, 자켓 등의 겉옷을 꼭 챙겨입어주셔야 합니다. 특히, 낮에 비해서 기온이 많이 떨어지다보니 일교차 때문에 감기에 걸리실 수도 있습니다. 이른 아침이나 늦은 밤에 활동할 때는 쌀쌀한 날씨에 대비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