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삿포로(훗카이도) 5월 날씨 옷차림 여행정보는?   


 삿포로(훗카이도)는 일본의 북단에 위치해 있어서 추운 날씨로 유명합니다. 혹독히 추운 겨울에는 훗카이도에 스키여행을 떠나는 사람들도 꽤나 있습니다. 멋진 눈이 내리는 경관을 바라보며 스키, 스노우보드를 즐길 수 있다면 정말 좋겠죠? 삿포로의 맛있는 음식과 따뜻한 온천은 일본 여행에서 당연히 따라오는 것이구요.



삿포로의 5월 날씨와 옷차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5월 삿포로 날씨

 

계절

 4월 말에서 5월 초가 삿포로의 벚꽃 시즌임을 떠올려보면, 5월의 삿포로가 봄에 해당하는 시기임을 알 수 있습니다. 북해도(훗카이도)라는 이름답게 5월임에도 아직 서늘함과 쌀쌀함이 남아있습니다. 또, 훗카이도의 지방 소도시(오타루, 후라노, 비에이, 하코다테, 치토세 등)는 경우에 따라 더욱 쌀쌀할 수도 있습니다.


날씨

 삿포로의 5월은 봄의 기운이 많이 찾아온 시기여서 여행을 즐기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다만, 낮밤으로 일교차가 크다 보니,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북쪽에 위치한 만큼, 갑자기 추운 날이 찾아올 수 있다는 점도 알아두세요. 비는 많이 내리는 편이 아니지만, 작은 우산 정도는 챙겨두시면 좋습니다.


기온

평균기온 : 11.1도

평균최고기온 : 16.8도

평균최저기온 : 5.9





 

 5월 삿포로 옷차림

 



 5월의 삿포로는 봄 날씨이긴 하지만, 아직 반팔을 입기에는 무리입니다. 낮에는 서늘한 정도의 날씨이기 때문에 긴소매 옷에 적당한 외투를 챙기시길 바랍니다. 날에 따라서는 갑자기 추워지는 경우도 있으므로 따뜻한 옷들을 잘 챙겨주시면 좋습니다. 물론, 5월 말에 가까워질수록 평균기온이 올라간다는 점은 알아두세요.


 늦은 밤이나 이른 아침에는 기온이 많이 내려가서 꽤 춥습니다. 평균 최저기온이 5.9도 임을 생각하면, 단단히 챙겨입으셔야 감기에 걸리지 않겠습니다. 특히, 지방의 한적한 소도시를 여행하는 분들은 밤에 추울 수 있으므로 적절한 외투를 챙겨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