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후쿠오카 큐슈 4월 날씨 옷차림 여행정보는?   


 큐슈는 한반도와도 가까운 위치에 있어서 한국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여행지입니다. 후쿠오카, 유후인, 벳푸, 나가사키, 쿠마모토(구마모토), 가고시마, 미야자키 등 다양한 여행지들이 떠오릅니다. 그 중에서도 후쿠오카는 부산에서도 가까워서 쉽게 방문할 수 있는 도시입니다.



후쿠오카(큐슈)의 4월 날씨와 옷차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월 후쿠오카 날씨 

 

계절

 훗카이도(북해도)나 오키나와 같은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일본의 계절은 대체적으로 우리나라와 비슷합니다. 즉, 후쿠오카의 4월은 봄이 완연한 시기입니다. 다만, 후쿠오카의 4월은 서울보다 따뜻한 날씨를 보입니다.


날씨

 3월 말, 4월 초에는 후쿠오카에 벚꽃이 만개할 정도로 따뜻한 날씨를 보입니다. 벚꽃이 필 무렵의 서울의 날씨를 떠올리시면 되겠습니다. 평균 최고기온은 19.5도까지 올라갑니다. 다만 봄이기 때문에 일교차가 있는 편이어서 새벽과 밤 날씨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기온

평균기온 : 13.6

평균최고기온 : 19.5

평균최저기온 : 11.2도





 

 4월 후쿠오카 옷차림

 



 후쿠오카의 4월은 봄이 완연하기 때문에 여행을 즐기기에 참 좋은 날씨입니다. 긴소매 옷에 적당히 얇은 겉옷(가디건, 바람막이, 자켓 등)을 입어주시면 됩니다. 낮에는 기온이 올라가서 외투를 살짝 벗고 다녀야 할 수도 있다는 점은 참고하세요.


 낮에는 날씨가 따뜻해서 활동하기 좋더라도, 밤에는 기온이 훅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른 새벽, 늦은 밤, 비가 오고 난 뒤에는 공기가 차가울 수 있으니, 좀 더 따뜻한 옷을 입어주셔야 합니다. 얇은 스카프를 두르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