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빵에 진심인 도시 파리

파리는 프랑스의 수도이자 유럽여행객들이 꼭 들리는 도시 중 하나입니다. 루브르 박물관, 에펠탑, 개선문, 베르사유궁전 등 다양한 관광명소가 있습니다. 빵을 주식으로 하는 나라답게 거리 곳곳에 자신만의 역사를 가진 빵집들이 많습니다. 빵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파리는 정말 매혹적인 도시일 것입니다.

 

 

바게트, 깜빠뉴, 크루아상, 뺑오쇼콜라 등 다양한 빵이 있는 파리의 날씨는 어떻까요? 파리의 3월 날씨와 여행 옷차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월 파리 날씨

계절

겨울이 지나고 조금씩 따스함이 찾아오는 시기입니다. 그럼에도 봄의 초입이기 때문에 쌀쌀한 날이 많은 편입니다. 비교적 자주 내리는 비 때문에 갑작스럽게 추워질 수 있습니다. 다만, 3월은 파리 관광의 비수기(11월~3월)이기 때문에 여행객들이 적고, 비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날씨

평균 최고기온이 12도로 조금 춥긴 하지만 야외활동을 하기에 무리가 없는 날씨입니다. 맑은 날씨의 한낮에는 적당히 따뜻하긴 하지만, 이른 아침이나 늦은 밤에는 기온이 많이 떨어집니다. 강수확률은 37%로 여행 중에 비를 만날 확률은 높습니다. 비가 오고 나면 기온이 급격히 떨어질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세요.

평균기상정보

최고기온 : 12도

최저기온 : 5도

습도 : 74%

강수량 : 50mm

강수일 : 11일

강수확률 : 37%

 

 

3월 파리 옷차림

변화무쌍한 봄 날씨이기 때문에 얇은 옷들을 겹겹히 입어 날씨의 변화에 따라 벗고 입는 것을 추천합니다. 긴 소매옷, 조끼, 얇은 외투(코트, 자켓, 가디건 등) 등을 챙겨주세요. 추위에 약하다면 발열내의를 입는 것도 좋습니다. 비가 내리는 날이 많기 때문에 우산을 꼭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밤이 되면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기 때문에 따뜻한 외투와 방한용품이 필요합니다. 너무 두꺼운 외투는 낮엔 오히려 짐이 될 수 있으므로 경량패딩, 바람막이, 집업후드티 등의 가벼운 옷을 추천합니다. 장시간 야외활동이 예상된다면 핫팩, 목도리, 머플러, 장갑 등을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관련 글 읽기

파리의 날씨

다른 도시의 3월 날씨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