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리스본 4월 날씨 옷차림 포르투갈 여행정보는?   


 노랗고 오래된 28번 트램, 벨렘지구, 에그타르트, 제로니무스 수도원 등은 리스본 하면 떠오르는 것들 입니다. 특히, 리스본을 여행한 사람이라면 당연히 알고 있을 노란 전차는 리스본의 한적하고 고즈넉한 분위기를 대변하는 상징물입니다. 덕분에 포르투갈의 리스본을 찾는 여행객들은 해마다 늘어나고 있습니다.



리스본의 4월 날씨와 옷차림 여행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월 리스본 날씨

 


계절

 리스본의 4월은 기온이 조금씩 올라가기 시작하는 봄에 속합니다. 리스본은 평균기온이 높은 편이어서 겨울에도 기온이 많이 내려가지 않습니다. 물론, 봄도 따듯한 봄이기 때문에 야외활동을 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날씨

 리스본의 4월은 선선함과 따뜻함을 왔다갔다하는 날씨들이 나타나는데, 바람이 많이 부는 날이나 비가 오는 날에는 기온이 떨어져서 쌀쌀함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특히, 리스본은 해안가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바람이 많이 불어 체감온도가 낮을 수 있습니다. 비도 자주 내리는 편이므로 우산을 챙기세요.


기온

평균기온 : 14.5

평균최고기온 : 19.1도

평균최저기온 : 11.1도





 

 4월 리스본 옷차림

 



 4월 리스본의 낮 평균 최고기온의 19.1도 입니다. 낮에는 선선함을 넘어서 조금 덥다는 느낌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따뜻한 날에는 반팔을 입고 다니는 사람도 있지만, 얇은 긴소매에 얇은 겉옷(가디건, 자켓 등)을 챙기시길 추천합니다. 쉽게 벗어서 들고 다닐 수 있는 외투라면 더욱 좋습니다.


 여느 봄 날씨가 그렇듯이, 4월의 리스본의 봄도 일교차가 큰 편입니다. 낮에는 따뜻할 수 잇으나 밤에는 기온이 많이 내려갑니다. 특히, 바람이 많이 불어서 쌀쌀함을 느낄 때도 있을 텐데요. 이른 아침, 늦은 밤에는 꼭 외투를 가지고 움직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