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르투 11월 날씨 옷차림 여행정보 팁은?   


 포르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인 클레리구스 성당종탑은 포르투의 여행객들이 꼭 찾는 관광명소입니다. 225개의 계단을 올라 클레리구스 종탑 위에서 바라보는 포르투의 풍경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종탑 입장료가 유료이긴 하지만, 멋진 풍경들을 바라볼 수 있어서 날씨 좋은 날에 방문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 포르투갈 포르투의 11월 날씨와 옷차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1월 포르투 날씨

 

계절

 포르투의 11월은 가을~초겨울에 해당하는 계절입니다. 일교차가 다소 심하긴 하지만, 지중해성 기후를 가진 포르투답게 여행을 즐기기에는 무리가 없습니다. 다만, 우기(10월~4월)에 해당하는 시기여서, 여행 중에 비를 만나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비가 온 다음에는 체감온도가 낮아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날씨

 우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11월은 흐린 날씨가 자주 이어집니다. 가을치고는 따뜻한 날씨여서, 야외활동을 하기에 좋습니다. 일교차가 심해서 이른 아침이나 늦은 밤에는 다소 추워질 수 있다는 점 꼭 참고하세요.


기온

평균기온 : 13도

평균최고기온 : 17도

평균최저기온 : 9도





 

 11월포르투 옷차림

 




 11월은 포르투는 우기이기 때문에 우산, 우비를 꼭 챙겨주셔야 됩니다. 비가 온 다음에는 체감온도가 낮아져서 많이 쌀쌀해질 수 있으므로 긴 소매 옷과 가디건, 자켓, 바람막이 등 얇은 외투를 준비해주세요. 가끔씩 해가 나고 따뜻한 날씨도 이어져서 반팔을 입는 현지인들도 볼 수 있습니다. 얇은 옷들을 여러 벌 챙겨주세요.


 밤이 되면,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기 때문에 외투를 꼭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낮과 밤으로 기온 변화가 심한 시기이기 때문에, 적당히 따뜻한 옷들을 잘 챙기셔서 여행의 컨디션을 잘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