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독일 베를린 5월 날씨와 옷차림 여행정보는?   


 유럽의 근현대사를 이야기 할 때, 독일을 뺴놓을 수는 없습니다. 역사의 큰 사건인 1차, 2차 세계대전의 주요국가이기 때문입니다. 한 때는 나치의 히틀러를 주축으로 전쟁을 일으킨 나라였지만, 지금은 과거를 반성하며 올바른 선진국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세계대전과 관련된 흔적들은 독일을 여행하며 곳곳에서 마주칠 수 있는데, 베를린에서도 역사의 흔적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베를린을 여행한다면, 이런 역사들을 공부해가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베를린(독일)의 5월 날씨와 옷차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5월 베를린 날씨

 


계절

 베를린의 5월은 늦봄에서 초여름에 해당하는 시기입니다. 날이 점점 따뜻해져서 여행을 즐기기에 좋은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평균기온이 14도 정도로 아직은 쌀쌀할 수도 있지만, 대체적으로 따뜻한 날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날씨

 베를린의 5월은 따뜻한 날씨들이 펼쳐지기 때문에 야외활동을 하기에 좋습니다. 강수량도 많지 않은 편이어서 여행을 하면서 비를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작은 우산 정도는 챙겨가시면 도움이 됩니다) 봄 날씨 답게 일교차가 큰 편이어서 평균 최저기온이 8도 정도입니다. 이른 아침이나 늦은 밤의 기온 변화에 주의하도록 하세요.


기온

평균기온 : 14도

평균최고기온 : 19도

평균최저기온 : 8도





 

 5월 베를린 옷차림

 



 늦봄에서 초여름 정도의 날씨이기 때문에 적당한 옷을 찾는 것이 어렵지만, 얇은 긴소매 옷 위주로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직은 서늘하거나 쌀쌀한 날씨가 많기 때문에 반팔을 입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물론, 5월 말이 가까워 질수록 더욱 따뜻해지기 때문에 반팔 옷도 몇 벌 정도는 챙겨주시면 좋습니다.


 낮에는 날씨가 따뜻해서 얇은 옷들을 입어도 좋지만, 밤에는 기온이 많이 떨어져서 적당한 겉옷을 꼭 입어주셔야 합니다. 환절기인 만큼, 일교차에 주의하지 않으면 감기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특히, 기온변화에 취약한 어린아이나 어른신들이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신경써주세요. 조금 쌀쌀한 순 있지만, 적당한 옷만 챙겨입어주시면 밤에 돌아다니기에 나쁘지 않은 기온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