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베를린 4월 날씨 옷차림 여행 팁 알아보기   


 독일의 베를은 겉보기엔 그저 여느 도시와 다를 것이 없어 보이지만, 은근한 매력이 있는 도시입니다. 역사를 품고 있는 많은 관광지와 박물관들은 여행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특히, 베를린 박물관 섬의 여러 박물관들은 입이 벌어질 만한 유물, 유적들이 있습니다. 이런 볼거리만으로도 베를린에 가야할 이유가 생기는 것이죠.



베를린의 4월 날씨와 옷차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월 베를린 날씨

 


계절

 4월의 베를린은 조금씩 더운 날이 많아지는 완연한 봄입니다. 주로 활동을 많이 하는 낮에는 따뜻한 날씨 때문에 덥다는 느낌을 많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물론, 베를린의 봄은 날씨가 꽤 오락가락 하는 편이기 때문에 갑자기 기온이 내려가서 추워질 수도 있습니다.


날씨

  4월의 베를린은 따뜻한 날이 이어지는 봄이긴 하지만, 이따금씩 추운 날이 찾아오는 때입니다. 일교차도 크고, 날씨가 자주 바뀌는 편이라 환절기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심지어 4월에 우박이 내렸다는 기록도 있을 정도니, 혹시 모를 추위에 대비하시길 바랍니다.


기온

평균기온 : 9도

평균최고기온 : 13

평균최저기온 : 4도





 

 4월 베를린 옷차림

 



 베를린의 4월은 기본적으로 따뜻한 날이 많기 때문에 얇은 긴소매에 적당한 외투를 걸치는 것을 추천합니다. 베를린 자체가 다른 유럽보다 추운 경향이 있어서 다른 지역에서 왔다면, 조금 춥다는 느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베를린의 4월은 일교차가 커서 밤에 기온이 많이 내려가는 편입니다. 특히, 이른 아침이나 늦은 밤에는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따뜻하게 옷을 입어주세요. 평균 최저기온이 4도 정도이기 때문에 낮보다는 두껍게 입어주셔야 합니다. 베를린의 4월은 날씨도 변덕스럽고 일교차도 커서 여러모로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