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괌 4월 날씨 옷차림 여행 팁 알아보기   


 미국령 은 사이판과 함께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휴양지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괌을 단순한 휴양지로 알고 있지만 스페인, 일본, 미국으로부터 지배를 당한 아픈 역사가 있는 섬입니다. 괌에는 원주민인 차모로인들이 살고 있으며, 그들의 언어인 차모로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괌 여행을 가시기 전에 이런 짧막한 역사 상식을 알고 가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의 4월 날씨와 옷차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월 괌 날씨

 



계절

 휴양지인 괌을 계절적으로 구분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1년 내내 여름의 날씨가 펼쳐지기 때문입니다. 다만, 건기(11월~6월)와 우기(7월~10월)로 나눌 수 있는데, 4월은 건기로 90~100mm의 비가 내리는 시기입니다.


날씨

 4월의 괌은 평균 최고기온이 30.5일 정도로 꽤 더운 날씨가 지속되는 시기입니다. 물론, 괌은 1년 내내 더운 날씨이지만, 6월에 가까워지면 더욱 더워집니다. 건기이기 때문에 비도 많이 내리지 않고, 야외활동을 하기에 좋은 날씨입니다. 다만, 햇살이 뜨거울 수 있으므로 모자, 선글라스, 선크림 등을 챙겨주시면 좋습니다.


기온

평균기온 : 27.5도

평균최고기온 : 30.5

평균최저기온 : 24.3도





 

 4월 괌 옷차림

 



 괌의 4월은 전형적인 여름의 날씨이기 때문에 반바지의 반팔을 입어주시면 됩니다. 햇살이 강하다 보니, 살이 탈 수 있으므로 얇은 가디건을 걸쳐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음식점, 쇼핑몰, 마트 등에 들어갈 때는 에어컨 때문에 조금 추울 수 있으니 걸칠 수 있는 옷을 챙겨 다니면 좋습니다.


 밤에는 낮보다 기온이 조금 더 내려가기 때문에 바깥을 돌아다니기에 더욱 좋습니다. 다만, 비가 오고 난 후에는 기온이 급격히 내려가서 조금 쌀쌀해질 수도 있으니, 간단히 걸칠 얇은 외투, 가디건 등이 있으면 좋습니다. 특히, 추위에 약간 어린아이에게는 얇은 외투가 꼭 필요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