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이판 3월 날씨 옷차림 여행정보 정리   


사이판은 괌과 함께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휴양지 중의 하나입니다. 괌 보다는 좀 더 작은 섬이지만, 제대로 된 휴양을 즐길 수 있는 곳이죠. 아마, 각종 매체, TV프로그램을 통해서도 휴양지 '사이판'을 많이 접해 보셨을 겁니다.


포스팅 하기 전에 괌, 사이판 여행정보 공유 카페 알려드릴께요!


[괌사갈] - 괌과 사이판의 갈림길

http://cafe.naver.com/guamsagal




※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이판의 3월 날씨와 옷차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월 사이판 날씨 

 

계절

괌과 마찬가지로 사이판의 계절은 건기와 우기로 나뉩니다. 건기는 12월부터 6월이고, 우기는 7월부터 11월입니다. 즉, 3월은 건기에 속하는 것이죠. 3월에는 강수량이 많이 떨어지는 편이기 때문에, 사이판을 둘러보기에 좋습니다.


날씨

사실, 사이판이 휴양지로서 유명한 이유는 1년 내내 비슷하게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3월의 사이판 역시 여느 때처럼 휴양하기 적당한 날씨입니다. 또한, 건기에 속하기 때문에 스콜(소나기)를 만날 염려도 적겠네요. 그렇다고 해서 아예 비가 오지 않는 것은 아니니 너무 방심하시면 안됩니다. 혹시 모르니 우산 꼭 챙겨주세요.


기온

평균기온 : 25.6도





 

 3월 사이판 옷차림

 



휴양지이기 때문에 당연히 반팔, 반바지 등의 옷을 챙겨주시면 되겠습니다. 여름에 맞는 옷을 챙겨주시되, 실내를 꽤 추울 수도 있으므로 적당히 얇은 외투를 챙겨주시면 좋아요. 그렇지 않으면 공항, 마트, 쇼핑몰 등에서 냉방병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특히 아이, 어르신을 위한 겉옷을 챙겨주시면 좋습니다. 얇은 가디건, 바람막이도 좋습니다.


이른 아침, 밤, 물놀이를 하고 난 다음에는 꽤 추위가 몰려올 수도 있습니다. 어느 여행지나 일교차는 존재하기 때문에, 갑자기 추워지는 것에 대비해주셔야 합니다. 새로운 곳의 기온 변화가 익숙하지 않아서, 감기에 걸리 수도 있습니다. 새벽이나 밤에는 적당한 겉옷을 입고 다니시면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