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삿포로(북해도) 2월 날씨 옷차림 총정리   


북해도(홋카이도) 일본의 최북단에 위치한 지역이며 중심도시는 삿포로입니다. 아마 홋카이도와 삿포로를 한 번 쯤은 들어보셨을 텐데, 특히나 겨울에 사랑받는 여행지 중에 하나입니다. 북쪽에 있기 때문에 제대로 된 겨울을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 북해도의 대표적인 지역인 삿포로의 날씨와 옷차림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월 삿포로 날씨 

 

계절

2월의 삿포로는 역시나 겨울입니다. 홋카이도 자체가 북쪽에 있어서 추운 지역이기 때문에 그곳의 겨울은 더욱 춥겠죠? 강수량도 많아서 한 달 중에 눈을 볼 수 있는 날이 많다고 합니다.


날씨

사실, 삿포로의 추위는 서울의 추위와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삿포로가 더 북쪽에 있기 때문에 조금 더 추울 수 있겠군요. 삿포로의 겨울(1월, 2월, 3월)은 강수량이 꽤나 많습니다. 즉, 눈이 많이 내린다는 것이죠. 눈이 자주, 많이 내리므로 좋은 풍경을 볼 수 있겠지만, 꼭 우산이 필요하겠죠?


기온

평균기온 : -4.6도

평균 최고기온 : -0.5도

평균 최저기온 : -9.8도





 

 2월 삿포로 옷차림

 




낮과밤

사실 삿포로는 낮과밤을 구분할 필요없이 항상 춥습니다. 두껍게 입을 수 있는 옷이나, 여러겹 껴입을 수 있는 옷을 잘 챙기셔야 합니다. 이외에도 장갑, 모자, 목도리 등 방한용품 등을 잘 챙기셔서 추위에 대비하세요.


기타사항

한 달 중에 절반 정도가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기간입니다. 우산 등을 꼭 챙기셔야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