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경상남도(경남)는 대한민국 동남부에 위치한 도입니다. 근처에는 부산, 대구, 울산, 경북, 전남, 전북에 접하고 있습니다. 경상남도에는 진주 진주성, 사천 바다케이블카, 김해 가야테마마크, 밀양 영남루, 거제 포로수용소유적공원, 양산 통도사, 의령 충익사, 함안 입곡군립공원, 창녕 부곡온천, 고성 당항포 관광지 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습니다.

 

 

경상남도청 홈페이지, 경남관광길잡이 사이트에서 경남 지역의 시군현황, 관광지도를 찾을 수 있습니다. 큰 사이즈의 지도로 경상남도 지역을 상세보기, 크게보기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상남도 시군현황

▲ 경상남도의 지도를 확인하기 위해서 경남도청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간단한 검색으로 홈페이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 경상남도청 홈페이지의 메인페이지입니다. 경상남도에 관련된 행정, 민원, 복지, 소식, 관광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경남소개] - [일반현황] 메뉴에서 경상남도에 속한 시군들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기본현황] 메뉴에서는 경상남도의 대략적인 지도, 인구, 면적, 행정구역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시군현황] 메뉴에서는 각 시군의 읍면동 현황 등 세부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의 하위 행정구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경상남도 - 창원시 진주시 통영시 사천시 김해시 밀양시 거제시 양산시 의령군 함안군 창녕군 고성군 남해군 하동군 산청군 함양군 거창군 합천군

 

▲ 지도에서 클락하여 각 시군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시군에서 운영하는 시청, 군청 홈페이지 링크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상남도 관광지도

▲ 경남 지역을 여행할 때는 경남관광길잡이 홈페이지에서 지역 관련 정보를 얻는 것이 좋습니다. 경남도청 홈페이지에서 [경남관광] 메뉴를 통해 이동하거나, 포털사이트 검색을 통해 접속할 수 있습니다.

 

▲ 경남의 자연, 문화, 레저, 관광코스, 문학기행, 계절관광, 체험관광, 축제, 맛집, 숙박 교통 등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근대건축문화유산, 산림휴양정보 등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경남가이드] - [관광안내책자] 메뉴에서 경상남도의 관광지도, 가이드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경남 맛있고 신나는 여행 가이드북, 경남관광지도, 설 명절 가볼만한 곳 등의 관광홍보물이 있습니다. 한국어, 영어, 일어, 중국어 가이드북은 따로 신청하여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 경상남도 관광안내도에서는 주요 관광지 현황 및 항공사, 공항정보(김해국제공항, 사천공항), KTX정보, 버스터미널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 지역의 관광안내소 현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경남 지역의 대표관광지, 유적지(문화유산), 산, 바다, 섬, 레저(액티비티), 축제, 먹거리 등의 여행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지역 지도보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