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장가계 4월 날씨와 옷차림 여행정보는?   


 장가계는 중국 후난성(호남성) 서북부에 위치한 도시입니다. 자식들이 부모님들을 효도여행으로 많이 보내드린다는 여행지죠. 천자산, 원가계, 양가계, 황석채, 천문산, 용왕동굴, 황룡동굴 등 다양한 관광지가 떠오릅니다. 보통은 패키지로 많이들 간다고 생각하지만, 의외로 자유여행으로 방문하는 여행객들도 많습니다.



장가계의 4월 날씨와 옷차림 등 여행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월 장가계 날씨 

 


계절

 4월의 장가계는 좀 더 완연한 봄을 느낄 수 있는 시기입니다. 추위도 어느 정도 물러나기 시작하고 따뜻한 날이 많아지기 때문이죠. 다만, 계절을 떠나서 장가계의 4월은 우기(3월~11월)에 속합니다. 강수량이 170~180mm 정도로 비가 자주, 많이 내리는 편이라는 점을 잘 참고하세요.


날씨

 장가계의 4월은 따뜻한 날이 많은 편이긴 하지만, 평균최저기온이 13도인 만큼 추운 날도 있는 편입니다. 다만, 5월에 가까워지면서 날이 따뜻해지는 편입니다. 물론 강수량이 많아서 비가 자주 내리는 편이므로 우산, 우비 등을 잘 챙겨주시면 좋습니다.


기온

평균기온 : 17.1도

평균최고기온 : 21도

평균최저기온 : 13도





 

 4월 장가계 옷차림

 



 장가계 자체는 우리나라보다 따뜻한 편이므로 적당히 얇은 봄옷을 챙겨주시면 됩니다. 긴소매옷에 가디건, 바람막이 등의 겉옷, 외투를 입어주시면 되겠네요. 다만, 비가 내리는 경우에는 기온이 뚝 떨어질 수 있으므로 두꺼운 옷도 챙겨주시면 좋습니다.


 4월의 장가계는 평균 최저기온이 13도 입니다. 물론, 10도 아래로 기온이 떨어지는 날도 있습니다. 일교차가 심한 날의 새벽, 밤에는 기온이 낮으니 얇은 옷을 많이 껴입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후가 되어 날이 따뜻해지면 벗기 쉬운 옷들을 챙겨주세요. 특히, 어르신들의 경우에는 장가계의 일교차 때문에 감기가 걸리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