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프라하 체코 4월 날씨 옷차림 여행정보는?   


 체코의 프라하는 한국인들이 신혼여행으로 많이 방문하는 도시이기도 합니다. 프라하성, 팁투어, 까를교 등으로 기억되는 곳이죠. 또 체스키크롬로프, 카를슈테인 등 주변지역으로 당일치기 여행도 가능한 곳입니다. 무엇보다 까를교의 야경을 바라보며 맥주 한 잔 하는 것이 최고의 낭만이죠.




※ 체코 프라하의 4월 날씨와 옷차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월 프라하 날씨 

 


계절

 프라하의 4월은 봄입니다. 세계사 시간에도 많이 배웠던 '프라하의 봄'인데, 아직 겨울이 완전히 물러나지 않아 쌀쌀한 시기입니다. 대륙 깊숙히 위치한 덕분에 체코의 날씨는 다른 나라들에 비해 추운 편입니다. 물론, 따뜻한 날들도 많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날씨

 4월 치고는 조금 쌀쌀하고 추운 날씨인 것이 사실이지만, 봄인 만큼 따뜻한 날들도 많습니다. 다만,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날씨를 조심하셔야 합니다. 프라하는 한 달에 7일 정도 비가 내리는데, 강수량이 많지 않으므로 작은 우산을 갖고 다니시면 좋겠습니다.


기온

평균기온 : 7.9도

평균최고기온 :  13.3

평균최저기온 : 2.6도





 

 4월 프라하 옷차림

 



 프라하의 날씨는 대체적으로 추운 편이기 때문에 봄인 4월에도 춥습니다. 긴소매(맨투맨, 와이셔츠, 니트 등)에 적당한 외투를 걸쳐주셔야 합니다. 초봄의 날씨를 떠올리시면 되겠습니다. 5월에 가까워질 수록 날이 따뜻해진다는 점은 참고해두세요.


 프라하의 4월은 일교차가 큰 편입니다. 일교차가 10도를 넘기 때문에 이른 아침, 늦은 밤에는 따뜻하게 옷을 입으셔야 합니다. 추위를 많이 타시는 분들은 스카프, 목도리, 장갑이 필요할 때도 있지만, 따뜻한 겉옷만 준비해주셔도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