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수원화성행궁 입장료 주차비 정리   

 

수원화성은 조선의 제22대 정조대왕이 당쟁에 휘말려 뒤주에 갇혀 죽은 아버지 사도세자를 기리기 위해 축성되었습니다. 아버지의 능침을 수원 팔달산 아래의 지금의 위치로 옮기면서 축성하게 되어 1796년 9월에 완공되었습니다. 정조효심이 근본이 되어 만들어진 이 성은 당파정치 근절과 왕도정치 실현을 위한 정치구상의 중심지 또, 수도남쪽의 국방요새로 활용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 수원화성과 행궁의 입장료, 관람시간, 주차비관련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도시를 둘러싸고 있는 성곽과 행궁으로 이루어져 있어 규모가 작지 않습니다. 공식홈페이지에서는 관람시간에 따라 1시간, 2시간, 3시간 등의 추천코스를 정해두고 있습니다. 현장에서 직접 팜플렛을 받아 코스를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코스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원화성관람


관람요금은 1,000원(어른, 개인)입니다. 관람시간은 하절기에는 오후 6시까지, 동절기에는 오후 5시까지입니다. 직장인들은 평일에 방문하기 어려울 듯 합니다. 한국민속촌과 마찬가지로 한복(개랑한복 포함) 착용 시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


화성행궁관람


▲ 화성행궁의 입장료가 화성의 입장료보다 조금 더 비쌉니다. 다른 점은 야간개장이 있다는 점이군요. 하절기 7월부터 9월까지 야간입장이 가능합니다. 야간개장 시 운영시간은 3시간 연장되어 9시까지 운영됩니다.


통합관람


화성, 화성행궁, 수원박물관, 수원화성박물관을 통합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른 곳들도 함께 둘러보실 예정이라면 통합티켓을 구매하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매월 첫 주 월요일은 박물관 휴무로 통합관람권판매가 불가능합니다.


화성열차


팔달산(성신사) - 화서문 - 장안공원 - 장안문 - 화홍문 - 연무대(3.2km) 를 운행하는 화성열차입니다. 팔달산과 연무대를 오고 가며 소요시간은 30분 정도입니다. 자세한 시간표는 공식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국궁체험


연무대(팔달구 청룡대로 103번길 8)에서 체험할 수 있습니다. 단, 2016년 10월 1일(토)부터 10월 10일(월)까지 수원화성문화제 무대설치, 운영, 철거로 체험이 중단됩니다. 



팔달산 정상에서 타종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효원의 종이라는 이름은 시민들의 의견으 수렴하여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효(孝)'로 시작된 화성에 걸맞는 종의 이름인 듯 합니다.





화성행궁 주차장


화성행궁의 주차장 정보입니다. 1회 주차비는 2,000원이며 1일 주차는 10,000원입니다.


연무대주차장


연무대의 주차장 정보입니다. 위와 다른 점은 없으나 두 주차장 모두 주차공간이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사람들이 몰리는 주말의 경우에는 주차를 잘 생각하고 움직여야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