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런던 5월 날씨 옷차림 여행정보 알아보기   


 영국의 수도 런던에 위치한 대영박물관(British Museum)은 다양한 미술사적, 역사적, 인류학적인 유물들을 소장하고 있는 곳입니다. 런던을 방문한다면, 꼭 들러야할 곳 중의 하나이죠. 다만, 제국주의 시절 영국이 다른나라에서 약탈해간 문화재도 많다는 점은 아쉽습니다. 그런 이유에서 인지 모르겠지만, 대영박물관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박물관입니다.



※ 영국 런던의 5월 날씨와 옷차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5월 런던 날씨

 


계절

 런던의 5월은 완연한 봄에 해당하는 시기입니다. 우리나라의 5월 보다는 기온이 낮은 편이며, 봄 날씨 답게 일교차가 크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른 아침이나 늦은 밤에 활동하시는 경우에는 쌀쌀한 날씨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날씨

 런던의 5월은 점점 따뜻해지는 시기이기 때문에 5월 말이 다가올수록 야외활동을 하기에 좋은 날들이 펼쳐집니다. 평균기온은 14도 정도로 약간 쌀쌀한 수 있지만, 여행을 즐기기에는 나쁘지 않은 기온입니다. 다만, 런던은 비가 자주 내리고 흐린 날이 많아서 우산을 필수적으로 갖고 다니셔야 합니다. 


기온

평균기온 : 14도

평균최고기온 : 17도

평균최저기온 : 9





 

 5월 런던 옷차림

 



 5월의 런던은 봄, 가을의 날씨이기 때문에 이에 맞는 옷들을 챙겨주시면 됩니다. 긴소매옷, 적당한 겉옷 등 봄 날씨에 맞는 옷들을 준비해주세요. 너무 두꺼운 겉옷을 챙겨면 더울 뿐더러, 짐이 된다는 점 알아두세요. 간단한 스카프를 챙기시면, 추운 날에 대비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일교차가 있는 편이어서 밤에는 기온이 꽤나 떨어집니다. 평균 최저기온이 9도 정도로 밤에는 쌀쌀함을 넘어 추위가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이른 새벽이나 늦은 밤에 활동을 시작할 때는 꼭 따뜻하게 옷을 챙겨입고 나서길 바랍니다. 또, 낮이 되면 날이 조금 따뜻해진다는 점을 감안해서 벗기 쉽고, 들고 다니기 쉬운 옷을 챙기면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