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스트리아 비엔나 5월 날씨, 여행 옷차림은?   


 빈 또는 비엔나로 불리는 수도가 있는 오스트리아는 독일, 체코, 헝가리, 스위스, 이탈리아 등과 국경을 접하고 있는 나라입니다. 비엔나는 유럽 역사에서 빠질 수 없는 '합스부르크 왕가'의 여름별장인 쉘부른 궁전이 있는 곳이기도 하죠. 비엔나(빈)은 유럽의 중심에 위치하며, 도나우 강이 흐르기 때문에 오스트리아 제국의 수도로 그 위상을 떨칠 수 있었습니다.



오스트리아(빈, 비엔나)의 5월 날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5월 오스트리아 날씨

 


계절

 오스트리아(비엔나)의 5월은 늦봄 정도에 해당하는 시기입니다. 5월은 꽤나 따뜻해져서 여행을 하기에도 좋은 시기인데, 밤낮으로 일교차가 큰 것이 특징입니다. 낮에는 기온이 많이 올라가서 덥다고 느껴지는 날이 많습니다. 다만, 오스트리아는 알프스 산맥이 근처에 있어 밤이 되면 더욱 추워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날씨

 오스트리아의 5월은 낮에 따뜻한 편이기 때문에 야외활동을 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여름이 오기 전에 그렇게 덥지도 않고, 춥지도 않은 때여서 좋습니다. 다만, 밤이 되면 꽤나 쌀쌀해질 수 있습니다. 또, 비가 내린 후에는 기온이 많이 떨어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참고로 오스트리아는 강수량이 많지는 않지만, 비 내리는 날이 많습니다.


평균기온 : 15도

평균최고기온 : 20도

평균최저기온 : 9도





 

 5월 오스트리아 옷차림

 



 5월 오스트리아는 여행을 즐기기에 좋은 날씨입니다. 긴소매옷과 긴바지 등 봄, 가을 옷을 챙겨주시면 좋습니다. 오스트리아의 경우 갑자기 쌀쌀해지는 날도 있으므로 두꺼운 맨투맨, 스웨터 등을 조금 챙겨두시면 도움이 됩니다. 자켓이나 가디건 같은 적당한 겉옷을 챙기는 것도 잊지 마세요.


 일교차가 커서 이른 아침이나 늦은 밤에는 기온이 많이 떨어집니다. 적당한 겉옷, 얇은 스카프 등으로 갑작스러운 추위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이른 아침부터 나와 활동하시는 분들은 낮에 더워지는 것을 감안해서 벗기 쉬운 겉옷을 챙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