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시드니 호주 4월 날씨 옷차림 여행정보는?   


 시드니는 호주(오스트레일리아)의 뉴사우스웨일스주의 위치한 도시입니다. 호주의 많은 인구들이 시드니에 몰려있을 정도로 호주 최대의 도시이죠. (물론, 호주의 수도는 캔버라입니다.) 대도시인 만큼 오페라하우스, 하버브릿지 같은 멋진 건축물들도 있습니다. 또한, 바다와 가까이에 있기 때문에 멋진 자연경관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호주 시드니의 4월 날씨와 옷차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월 시드니 날씨

 


계절

 뉴질랜드와 마찬가지로 호주는 남반구에 위치해 있으므로 우리와는 계절이 반대입니다. 4월은 기온이 조금씩 떨어지기 시작하는 가을이지만, 시드니 자체가 따뜻한 날씨여서 야외활동을 하기에 좋은 날씨들이 펼쳐집니다.

날씨

 시드니의 4월은 따뜻한 날이 많은 가을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평균기온이 18~19도 정도로 야외활동을 하기에도 좋고, 4월 초에는 조금 덥다는 느낌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물론, 가을이기 때문에 일교차가 커서 밤에는 기온이 많이 떨어질 수 있다는 점 꼭 알아두세요.


기온

평균기온 : 18.3도

평균최고기온 : 22.2도

평균최저기온 : 14.6





 

 4월 시드니 옷차림

 



 시드니의 4월은 가을이지만 따뜻한 날이 많기 때문에 얇긴 긴소매에 적당한 외투(가디건, 자켓, 바람막이 등)을 걸쳐주시면 좋습니다. 낮에는 기온이 올라가서 더울 수도 있으므로 쉽게 벗을 수 있는 옷을 가져가시면 좋습니다. 5월에 가까워질수록 평균기온이 내려간다는 점과 비가 자주 내리는 편이라는 점도 잘 참고하셔서 여행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가을이기 때문에 밤에는 기온이 많이 내려가는 편인데, 평균 최저기온이 14.6도 정도 됩니다. 일교차가 커서 이른 아침, 늦은 밤에는 추울 수 있으므로 따뜻한 옷을 챙겨 입어주세요. 너무 두꺼운 옷을 입으면 낮에 기온이 올라가서 더울 수도 있다는 점도 잘 참고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