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런던 6월 날씨 옷차림 여행정보 알아보기   

 

 빅벤, 런던아이, 타워브릿지 등의 랜드마크가 유명한 런던은 영국의 역사와 문화, 정치, 경제의 중심지입니다. 영국 또는 서유럽을 여행한다면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물가가 다소 비싸서 부담스럽긴 하지만, 멋진 경험을 얻어갈 수 있는 좋은 여행지입니다.

 

 

※  6월 런던의 날씨와 옷차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6월 런던 날씨

 

 

계절

 런던의 6월은 여름이 시작되는 계절이긴 하지만, 그리 덥지 않은 날씨가 특징입니다. 서울의 봄, 가을 날씨와 비슷한 날씨여서 여행을 즐기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비만 내리지 않는다면, 쾌적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어 좋습니다.

 

날씨

 런던의 6월은 늦은 봄, 초 여름 정도의 날씨이긴 하지만, 변덕이 심한 영국 날씨의 특성 상 비가 내리고 갑자기 추워지는 날씨가 찾아오게 될 수 있습니다. 또, 습도가 높은 런던의 날씨 덕분에 체감온도가 더욱 내려가게 되는 점 참고하세요.

 

기온

평균기온 : 16도

평균최고기온 : 20도

평균최저기온 : 12도

 

 

 

 

 

 6월 런던 옷차림

 

 

 

 5월의 런던은 서울의 봄, 가을 정도의 날씨이기 때문에 얇은 두께의 긴 소매 옷을 준비해주시거나, 반팔티와 함께 얇은 겉옷 정도를 준비해주시면 좋습니다. 런던 날씨의 특성 상 날씨와 기온의 변화가 심하기 때문에, 얇은 옷들을 여러 벌 준비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교차가 크고 습도가 높은 런던 날씨이기 때문에, 저녁이나 비가 내리고 난 뒤에는 날이 많이 추워지게 됩니다. 가디건, 바람막이, 자켓 등의 얇은 외투를 준비하셔서 갑작스러운 기온변화에 대비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